역사와 국민 사이에서 교감을 끌어내 대한민국에 대한 자부심과 충성이 자연스럽게 생기도록 해야 할 것이다.
오히려 최근까지 한국이 중국보다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는 지표가 연구 현장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했다는 분석도 나온다.AI-우주항공 등 7개 분야서 中에 뒤처져 [中에 추월당한 과학기술]AI.
하지만 2년 사이에 역전당한 셈이다.차세대원자력 등 50개 국가전략기술로 범위를 좁히면 중국의 과학기술 수준은 한국을 더욱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.같은 기간 한국은 6562건에 그쳐 세계 14위에 머물렀다.
문제는 ‘핵심 중의 핵심 기술에서 중국과 수준 차이가 더 크다는 점이다.직전 2020년 조사에서는 중국이 미국의 80% 수준으로 최하위였고 한국은 80.
투자 확대-인재 양성 성과… 韓 비상사태.
중국이 한국보다 6년이나 앞선 것이다.신뢰할 수 없는 소스에 자신의 개인정보를 전달하는 행동을 하고 있다고 답했다.
설문에 응답한 국내 기업 중 지난해 랜섬웨어 감염 공격을 당한 비율은 전년 동기 대비 50%p 증가한 72%에 달했다.다급함 등을 이유로 이 같은 행동을 한다고 대답했는데.
비밀번호 공유보안 담당자-직원들 동상이몽… 보안.설문에 응한 보안 전문가 중 88%는 ‘대부분의 직원들이 보안에 대한 책임감을 인지하고 있다고 답한 반면.